전체방문자수 :

259752

 

 

오늘방문자수 :

15

 

 

어제방문자수 :

41

 

 

 

요절 : "복 있는 사람은 (시1:1), 오직 여호와의 율법(말씀)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시1:2)

 1. 이 사이트의 목적

 그리스도인의 건강한 영적생명은 하나님의 말씀(영혼의 양식)의 묵상(meditation)과 기도(영혼의 호흡)로 유지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생명의 건강을 위한 기도와 말씀의 묵상을 위하여 이 사이트를 세웠습니다.

 2. "말씀의 묵상"에로의 초대

 이 사이트에 실린 "말씀의 묵상"은 찰스 스펄젼(C.H.Spurgeon)의 영감의 메시지들인 "Morning by Morning : meditation for daily living"의 원문을 본 선교회에서 완역(完譯)한 것입니다. 그 내용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윤년기준)" 까지 366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원 저자인 스펄젼이 그리스도인들이 매년 달력(Calendar)의 일자(日字)순에 따라 하루 한편씩 반복 묵상하도록, 즉 "매일 매일의 일용할 영적양식"으로 제공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한국의 그리스도인들도 이 메시지들을 매일 묵상하셔서 은혜를 받으실 뿐만 아니라 또 전도를 위한 메시지(말씀)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2002년 4월 17일 번역 및 게재완료)

3. 찰스 스펄젼(C.H. Spurgeon)의 소개

 찰스 스펄젼(C.H. Spurgeon,1834-1892)은 19세기 영국의 복음주의 설교가 였다.     16세 때 한 오두막에서 설교하기 시작하여, 그가 일생을 마칠 때까지 불타는 사랑으로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한 불멸의 복음주의 전도자였다.  그 당시 일만명 이상이 모였던 메트로폴리탄의 테버네클 교회와 목회자 훈련학교인 페스터즈칼리지는 그의 명성과 능력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그는 또 'The Sword and the Trowel'이란 월간 잡지와 1,900편 이상의 설교문들과 시편 주석 등도 발간하였다. 스펄젼이 회심할 때는 감리교도였고 그가 고백한 신앙으로는 침례교도인 그는 혈통적으로는 정통 칼빈주의 자였다.  그래서 종종 그를 일컬어 '최후의 청교도'라고 부른다.[참고: 찰스 스펄젼, 서울, 두란노(두란노 신앙인물 시리즈 5), 김동진역, 1993, 표지 소개문]

 4. 원문(the original)의 저작권 문제

 본 사이트의 인용문(Citation)의 저작권 문제는 법률가(www.lawmarket.co.kr)의 법적해석을 받았습니다.

 - 부록 : >로마켓의 법률자문내용보기